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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리인하요구권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금리인하요구권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금리 대출을 받으신 분들은 대출이자 부담이 있을 텐데요. 이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바로 금리인하요구권입니다. 금리인하요구권이 무엇인지, 어떻게 신청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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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리인하요구권이란

금리인하요구권이란 대출 등을 이용하는 소비자가 본인의 신용상태가 개선되는 경우 금융회사에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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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리인하요구권 신청대상

은행, 보험회사, 카드사, 저축은행, 협동조합 등과 신용공여 계약을 체결한 사람(또는 기업)이 신용상태가 좋아졌다면 해당 금융회사에 금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개인: 취업, 승진, 재산 증가 또는 개인신용평점 상승 등 신용상태의 개선이 나타났다고 인정되는 경우
  • 법인 및 개인사업자: 재무상태 개선,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 상승 등 신용상태의 개선이 나타났다고 인정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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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리인하요구권 대상이 된다면 대출 계약 시 소비자에게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음을 안내해준다고 하는데요. 대출기간 중 연 2회 정기적으로 SMS나 이메일, 우편 등을 통해 주요사항을 안내해준다고 합니다.

신용도가 높아진 차주 등을 선별하여 반기 1회 이상 추가적으로 안내해준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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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리인하요구권 신청방법

금리인하 요구 가능 대출상품 등은 금융회사마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자세한 신청사항은 대출을 받으신 금융회사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대출받은 금융회사의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모바일, 인터넷뱅킹으로 신청하신 뒤 신용상태 개선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됩니다.

이렇게 신청을 하시면 결과는 10일 이내 나온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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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해서 금리인하요구권에 대해 안내드렸는데요. 고금리 대출로 부담을 받고 있으신 분들 중 대상이 되신다면 꼭 신청하셔서 금리 부담을 낮추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