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산시 청년분들을 위한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청년 임차보증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인데요. 부산시가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해당 사업을 진해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머물자리론으로도 불리고 있는데요.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머물자리론이란
머물자리론은 부산시가 대출금리 연 2%, 1년에 최대 200만 원까지 2년간 지원하는 제도인데요. 연장하면 최대 4년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가 대출금 100%를 보증하고 부산은행이 최대 1억 원까지 임차보증금 대출을 실행해줍니다.
머물자리론 신청방법
신청방법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청은 부산청년플랫폼에서 온라인 접수하시면 됩니다.
신청기간은 매일 1일 오전 9시에서 10일 18시까지인데요. 선정결과는 매월 말에 발표한다고 하네요.
제출서류는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임대차계약서 등이 되겠습니다.
머물자리론 조건
머물자리론 지원을 받으시려면 아래의 조건을 모두 만족하셔야 합니다.
- 신청일 기준으로 부산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만 19세에서 34세의 무주택 청년 세대주
- 본인(부부합산) 연 소득 4천만 원 이하
- 임차보증금 2억 원 이하 및 전월세전환율 6.1% 이하의 주택
- 임대차계약 체결 후 보증금 5% 이상 납부
만약, 주택소유자나 기초생활 수급자(생계, 주거), 정부 주거지원사업 참여자, 기존 머물자리론을 지원받은 자 등은 지원에서 제한되니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해서 부산 머물자리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제 곧 신청이기 때문에 부산시 청년분들 중 조건에 해당되신다면 꼭 신청하셔서 지원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