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서울시 안심장비 지원사업 안내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시 1인 가구와 여성 1인 점포 및 스토킹 피해자 분들을 위한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서울시 안심장비 지원사업인데요. 이에 관하여 자세히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안심장비 지원사업

서울시 안심장비 사업내용

먼저 간단하게 사업내용부터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사업기간: 2023년 4월 ~ 12월
  • 지원대상: 서울시 1인가구, 여성 1인점포 및 스토킹 피해자 등
  • 지원내용: 스마트초인종, 가정용 CCTV 등 범죄예방 안전장치 제공

사업기간은 4월부터 12월까지인데요. 이는 자치구마다 다르기 때문에 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신청은 거주 자치구에 따라 자치구 담당부서 연락처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1인가구 안심홈세트 지원

안심홈세트 지원은 서울시 내 25개 자치구에서 시행되는데요. 지원대상은 서울시 거주 1인가구 입니다. 단, 남성 1인가구의 경우 범죄피해를 경험한 1인가구에 한하여 지원됩니다.

지원기준은 지역특성, 주거형태, 소득수준 등을 고려하여 자치구별 자체 우선지원 기준에 따라 지원됩니다.

지원품목으로는 스마트 초인종과 가정용 CCTV 인데요. 호신용 경보기, 창문 잠금 장치 등은 재량 품목입니다.

1인가구 안심홈세트

1인 점포 안심비상벨 지원

안심비상벨 지원은 성동, 성북, 양천, 강서, 동작, 관악, 송파 등 7개 자치구에서만 시행됩니다.

지원대상은 관내 여성 1인 점주 운영 소규모 점포인데요. 지원기준은 임대료, 규모, 범죄 취약지역 등을 고려하여 선정됩니다.

지원내용은 음성인식 무선 비상벨 설치 및 지원인데요. 이는 24시간 스마트 안심망인 ‘안심이’ 시스템과 연계되어 CCTV 모니터링 및 긴급출동이 지원됩니다.

스토킹 범죄 피해예방 긴급지원

스토킹 범죄 피해예방 긴급지원은 서울시 내 25개 자치구에서 시행됩니다.

지원대상은 스토킹, 데이트 폭력 범죄피해 대상자 등이 되겠는데요. 경찰서와 연계하여 추천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한다고 합니다.

지원 품목으로는 스마트 초인종, 가정용 CCTV, 음성 인식 비상벨, 디지털 도어록인데요. 문열림 감지기와 경찰용 호루라기 중 1가지를 택하여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토킹 피해자 피해예방 지원

이렇게 해서 서울시 안심장비 지원사업에 관하여 안내드렸는데요. 각 자치구마다 시행시기가 다르기 때문에 구청 홈페이지에서 시행시기를 확인하신 후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